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에 월경장애를 겪는 여성들에게 1인당 최대 5000만 원의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신청방법, 조건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과 관련하여 지원해주는 정책은 기존에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몇 가지가 있었는데 여성들을 위한 코로나 정책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질병청에서 빈발 월경, 과다출혈 월경 등 이상 자궁 출혈을 관련성 의심 질환에 추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의학한림원 코로나19 백신안전성위원회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과 인과관계가 있음을 수용할 수준이라고 발표하였는데 이것에 대한 후속 조치로 보입니다.
참고로 이번에 추가된 월경장애 외에도 뇌정맥동 혈전증, 길랭-바레 증후군, 면역 혈소판 감소증, 안면신경마비 등의 증상이 있다면, 보상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월경장애 의료비 신청 조건
의료비의 무분별한 지출을 막기 위해 조건에 해당되는 사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에 이상 자궁출혈 등의 이상 증상이 발생한 사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월경장애 의료비 신청방법
월경장애 의료비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진료받았던 해당 병원 진단서, 의무기록 등 필요서류를 구비하여 본인 거주지역 혹은 등본상 관할 보건소로 방문 혹은 우편 접수를 통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보건소에 신청 후 역학조사 등 심의 절차를 통해 인과성 여부를 확인하여 대상자 적합 부적합 판정을 내립니다.
만약 대상자로 선정된다면 이후 별도로 준비할 것은 없으며 추후 개별 연락을 통하여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백신 때문이 아니라 다른 원인으로 밝혀진다면 부적합으로 판정되어 당연히 의료비를 받을 수 없습니다.
기타 궁금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집 근처 보건소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